주파수 스플리팅 특성을 이용한 무선전력 전송시스템 및 그 방법Wireless power transmitting system using frequency splitting and method thereof

주파수 스플리팅 특성을 이용한 무선전력 전송시스템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주파수 스플리팅 특성을 이용한 무선전력 전송시스템은 소정의 주파수를 사용하여 수신시스템으로 무선전력 전송을 수행하기 위한 송신 장치 및 상기 송신장치가 사용하는 주파수를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러를 포함하며, 상기 컨트롤러는 주파수 스플리팅(splitting)이 발생하는 경우, 고유 공진 주파수에 기초하여 계산되는 스플리팅 주파수를 이용하여 상기 송신장치가 사용할 주파수를 트래킹(tracking) 하고, 트래킹 결과 결정된 결정 주파수로 전력을 전송하도록 상기 송신장치를 제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