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차원 직교 자원 도약 다중화 통신 방식에 기반한 디지털통신 시스템Digital Communication System Using Multi-Dimensional Orthogonal Resource Hopping Multiplexing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본 발명은 다차원 직교 자원 도약 다중화 방식에 기반한 디지털 통신 시스템에 관한 것임.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발명은, 직교 자원 도약 다중화라는 통계적 다중화 방식에 있어서 성능 열화의 가능성이 있는 충돌 및 천공이라는 도약 다중화의 특성을 감안하는 대수 우도비 변환 기법 및 적응 부호화율 기법을 통해 채널 부호화의 성능 향상을 수행하는 다차원 직교 자원 도약 다중화 통신 방식에 기반한 디지털 통신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함.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 본 발명은, 수신단의 채널 복조기와 채널 복호기 사이에 위치하여, 상기 채널 복조기 출력값을 자원 도약 환경에 따라 대수 우도비 변환을 수행하여 상기 채널 복호기의 입력값으로 들어가도록 하는 대수 우도비 변환수단; 상기 채널 복호기의 입력값에 대해 정해진 크기의 비트수로 제한하기 위해 연판정을 수행하는 연판정수단; 및 송신단에서 트래픽 상황에 따라 부호화 이득과 천공과의 타협점을 찾아 주기적으로 채널 부호화율을 조정하는 최적 부호화율 생성수단을 포함함.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다차원 직교 자원 도약 다중화 방식의 통신 시스템 등에 이용됨.대수 우도비, 천공, 시너지, 역사상, 최적 부호화율, 적응 부호화율, 채널 부호화, 터보 부호화, 연입력, 다중화, 통계적 다중화, 직교 자원 도약 다중화, 주파수 도약 다중화, 시간 도약 다중화, 직교 부호 도약 다중화, 데이터 활성도, 무선 패킷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