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완전한 다면체망의 오프셋 보정방법A Revising Method Of Incomplate Mash Offset

본 발명은 불완전한 다면체망의 오프셋 보정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컴퓨터를 이용한 다면체망의 오프셋에 있어서, 꼭지점 공유법칙, 모서리 공유법칙 등을 만족하지 않는 불완전한 다면체망의 꼭지점과 모서리를 불완전 꼭지점과 불완전 모서리로 구분하는 과정과 불완전한 꼭지점에는 반구, 불완전한 모서리에는 반원통을 추가하고 다면체는 꼭지점을 법선 방향으로 이동해 오프셋하는 과정과 오프셋 후 불필요한 다면체의 제거방법으로 높이 비교를 통해 다른 다면체 아래에 있는 다면체를 제거하는 과정을 특징으로 한다. CAD 시스템에서 만들어 지는 다면체망이 대부분 불완전한 망임을 감안할 때 본 발명의 방법을 이용할 경우 모든 다면체망에 대해 빠르고 안정적인 오프셋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