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스터비 안테나의 광대역 특성의 조정방법 및 이방법을 사용하는 광대역 스터비 안테나METHOD FOR SETTLING THE BROADBAND SPECIFICITY OF ABROADBAND STUBBY ANTENNA AND A BROADBAND STUBBYANTENNA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광대역 스터비 안테나의 광대역 특성의 조정방법 및 이 방법을 사용하는 광대역 스터비 안테나에 관한 것으로서, 광대역 스터비 안테나의 광대역 특성을 조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유전체(20)의 양측에 접지면(13)으로부터 일체로 연장 형성되는 커플링 조정용 금속도체(30)와 접지면(12)으로부터 일정 간격을 가지는 급전용 금속도체(40)를 각각 형성하여 커플링 조정용 금속도체(30)의 연장 길이를 조절함으로써 커플링 조정용 금속도체(30)와 급전용 금속도체(40)의 겹쳐진 정도에 따라 급전용 금속도체(40)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대기중으로 전자계 에너지를 방사하는 금속도체(50)의 광대역 특성을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안테나의 공진주파수 및 광대역 특성을 용이하게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테나의 광대역 특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