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저항 개폐식전동기(SRM)의 소음 및 진동 저감 방법THE METHOD FOR REDUCING NOISE AND VIBRATION OF SWITCHED RELUCTANCE MOTOR

본 발명은 자기저항 개폐식 모터(SRM; Switched Reluctance Motor)의 소음 및 진동 저감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는 가진 입력 파형특성과 구조물의 동특성 사이가 반동조 결합(mismatch)이 되도록 스위치 열림 및 닫힘 각도를 조절하여 주므로써, 간단한 스위치 개폐각도의 변경만으로, 고회전력을 갖는 상태에서도 소음 및 진동을 저감시킬 수 있도록 하고자 한 것으로, 상기 전동기에 작용하는 반경방향 전자기적 작용력에 의한 소음 및 진동이 최소가 되도록 교차각도(θovl)와 스위치 열림각도(θ3)의 상대각(θ)을(n; 정수) 의 범위 내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