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계A CLINICAL THERMOMETER

종래의 이도에 삽입하는 방식의 적외선 복사를 이용한 체온계의 장점인 정확성과 신속성을 유지하면서, 환자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고, 장시간 측정시에도 손질을 필요로 하지 않고 편리하게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체온계를 제공한다. 체온계는 그의 개구 둘레부가 피측정자의 안구둘레의 피부와 접촉하며, 상기 개구 둘레부분을 따라서 아래쪽으로 연장되는 둘레벽 및, 피측정 안구로부터의 적외선 복사 에너지를 전기신호로 변환하기 위한 적외선 센서가 바닥면에 설치된 개방된 통형상의 접안부와, 상기 적외선 센서로부터의 전기신호를 수신하여 검출된 데이터로부터 피측정자의 체온을 결정하기 위한 검출신호 연산수단, 및 연산된 온도를 표시하는 표시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