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 오염물질 분해용 촉매 및 그 제조방법Catalyst for decomposition of toxic pollutants andproducing process thereof

본 발명은 연소 공정에서 배출되는 염소계 화합물과 질소 산화물을 포함하는 독성 오염물질을 동시에 분해하기 위한 촉매에 관한 것으로서, 코르디얼라이트 표면에 이산화티탄(TiO2) 및 알루미나(Al2O3)가 코팅되어 이루어진 코르디얼라이트-이산화티탄-알루미나 담체에 촉매활성 성분으로써 바나듐(V)이 담지되어 있으며, X선 회절법으로 측정한 상기 이산화티탄의 결정도가 10 내지 20%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