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막을 갖춘 수지이송성형법을 이용한 하수관보수·보강 공법Repairing Worn Drain-pipes by RTM Using Flexible Tubeand Bagging Tube

본 발명은 실리콘 튜브와 같은 유연한 튜브를 내부에 장착한 섬유 프리폼과, 이 섬유 프리폼의 외부 둘레를 감싸 하수관에서 섬유 프리폼의 오폐수로부터의 오염 및 손상을 방지하는 유연한 막이 구성된 수지관을 보수 보강할 하수관 내에 설치하고 상기 튜브를 팽창시켜 섬유 프리폼을 하수관 내에 밀착시키고 상기 튜브의 양 끝단을 덮개로 밀봉하고 이를 통해 열경화성 수지를 주입하고 경화시켜 하수관을 보수 보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