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발형 연속전단변형 장치(DRAWING TYPE CONTINUOUS SHEAR DEFORMATION APPARATUS)

본 발명은 금속소재의 연속적인 전단변형을 위한 인발형 연속전단변형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은 프레임, 다이스, 홀더와 피드롤로 구성되어 있다. 다이스는 프레임에 설치되어 있으며, 일측에 금속소재의 공급을 위한 입구가 형성되어 있고, 타측에 금속소재의 배출을 위한 출구가 형성되어 있으며, 금속소재의 연속적인 전단변형을 위하여 입구와 출구를 연결하는 입구측 채널과 출구측 채널을 갖는 채널이 형성되어 있고, 채널은 입구측 채널의 제1 중심축선과 출구측 채널의 제2 중심축선이 교차되어 있는 만곡 부분과 단면적이 감소되는 구간을 가지며, 제1 다이스 분할체와 제2 다이스 분할체로 분할되어 있다. 홀더는 프레임에 설치되어 있고, 홀더에는 다이스를 수용하는 장착구멍이 형성되어 있다. 피드롤은 입구에 근접되도록 설치되어 있으며, 금속소재를 구름운동에 의하여 입구에 공급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피드롤에 의하여 다이스의 입구측에서 금속소재에 압축응력을 부여함으로써, 금속소재의 연속적인 신선가공과 전단가공에 의한 인발이 가능하면서도 금속소재의 강도를 증가시키고, 금속소재의 단선을 방지하여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금속소재의 유동성이 향상되어 다단공정에 의하여 금속소재의 전단신선공정을 실시할 수 있고, 다이스의 분할 구조에 의하여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