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재료 가이드 보 제작용 외부 금형Outside mold for manufacturing the composite guide beam

본 발명은 복합재료 가이드 보의 제작 공정 및 제작비용을 줄이기 위하여 외부 금형을 사용하였고, 알루미늄 파이프에 적층된 복합재료의 제조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열팽창이 크고 강성을 갖는 실리콘 고무와 같은 재질의 소재를 외부 금형 내에 부착하였고, 외부 금형 및 실리콘 고무의 형상은 장착 및 탈착을 용이하게 하고 동시에 복합재료 가이드 보의 표면상태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복합재료 가이드 보 제작용 외부 금형을 제공하는 것으로, 외부금형틀과; 상기 외부금형틀에 설치되어 복합재료가 적층되어 있는 복합재료 가이드 보를 열팽창에 의해 성형하는 가압부재와; 상기 외부금형틀에 체결수단으로 설치되어 외부금형틀과 함께 상기 가압부재를 고정하는 금형 덮개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복합재료, 가이드 보, 실리콘 고무, 금형, 열팽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