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결제 지불 방법ELECTRONIC SETTLEMENT PAYMENT METHOD

본 발명은 전자상거래의 전자 결제 지불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전자상거래시 지급 결제 기관을 지불자와 피지불자 사이에 두고 전자 결제를 지불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실시예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피지불자 서버로부터 전자 카탈로그를 획득하는 제 1 단계와, 지급 결제 기관 서버가 지불자 자신의 구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제 2 단계와, 지불자가 지급 결제 기관 서버를 경유해서 피지불자 서버로 상품을 주문하고 결제하는 제 3 단계와, 지급 결제 기관 서버가 거래 당사자 모두의 통신기기로 거래의 성립을 확인시켜주는 제 4 단계와, 금융 전산망을 통해 지불자 계좌로부터 피지불자 계좌로 이체가 이루어지는 제 5 단계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한다.전자 결재, 지급 결제 기관, 전자 카탈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