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가지 QoS 클래스를 지원하는 준 공유 버퍼방식멀티캐스트 ATM 스위치소자 구조Quasi-Shared Buffering Type Multicast ATM SwitchModule Architecture with Two QoS Classes

본 발명은 두가지 QoS(quality of service) 클래스를 지원하는 준 공유 버퍼 방식 멀티캐스트 ATM 스위치 구조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는 버퍼들을 두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하나의 버퍼 그룹에는 실시간 트래픽 클래스에 속하는 셀을 저장하고, 나머지 하나의 버퍼 그룹에는 비실시간 트래픽 클래스에 속하는 셀을 저장한 후에, 두가지 클래스 셀들의 스위칭 순서를 적절히 조절하여 각 클래스에서 요구하는 QoS를 지원하기가 용이하도록 하고, 스위치 소자내에 입력 셀이 실시간 트래픽인지 비실시간 트래픽인지를 구분하는 선택기를 두어 입력 셀의 클래스에 따라 분리하여 두개의 버퍼 그룹에 저장하고 이를 관리하고 스위칭을 하는 것으로서, 트래픽 특성이 상반되는 두가지 트래픽을 분리하여 관리함으로써 실시간 트래픽에 대해서는 지연시간을 줄이고 비실시간 트래픽에 대해서는 셀 손실을 줄여서 스위치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구조가 제시된다.ATM 스위치소자, 준 공유 버퍼방식, QoS 클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