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도어의 임팩트 빔Impact beam for car door

본 발명은 자동차의 도어에 장착되어 충격을 흡수하는 임팩트 빔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굽힘 강도와 충격에너지 흡수능력을 향상시킨 자동차 도어의 임팩트 빔에 관한 것이다.이와 같은 본 발명은 내부가 비어 있는 장방형의 베이스빔과, 상기 베이스 빔에 비해 길이가 짧고 단면이 크게 형성되어 상기 베이스 빔의 중앙부에 끼워지는 보강빔과, 상기 보강빔의 양측단부에 각각 삽입되어 상기 보강빔이 굽힘을 받을 때 상기 보강빔의 양단이 조기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는 보강캡과, 상기 베이스빔의 양단에 각각 설치되어 도어의 패널에 부착된 브래킷에 고정하는 한쌍의 고정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자동차, 도어, 패널, 브래킷, 임팩트 빔, 복합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