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활성도 및 마취심도 변화에 따른 EEG신호 모델 및 시뮬레이터Model and simulator of EEG for quantifying the depth of anesthesia

본 발명은 뇌활성도 및 마취심도에 따라 뇌에서 발생하는 EEG 신호를 모델링하고 이를 이용한 시뮬레이터에 관한 것으로서, EEG 신호의 시뮬레이터는, 복수의 피라미달 세포에서 세포 밖 전류 소스와 싱크에 의하여 발생된 국부 전위(PLCS)를 활성상태와 비활성상태로 모델하여 구현하는 신호원, 뇌의 임피던스를 고려한 저역통과 필터 및 신호를 중첩하는 덧셈기를 포함하여 구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