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시스템에서의 두 슬롯 트리 기반의 태그 인식 방법(BI-SLOTTED TREE BASED ANTI-COLLISION PROTOCOLS FOR FAST TAG IDENTIFICATION IN RFID SYSTEMS)BI-SLOTTED TREE BASED ANTI-COLLISION PROTOCOLS FOR FAST TAG IDENTIFICATION IN RFID SYSTEMS

본 발명에 따른 RFID 시스템에서의 두 슬롯 트리 기반의 태그 인식 방법은, 상기 리더가 상기 태그들에게 n-1 비트의 질의를 송신하는 단계와, 상기 리더의 인식 거리에 존재하는 태그들이 상기 n-1 비트의 질의를 수신하고, 수신된 질의와 태그 아이디의 앞부분 n-1 비트가 일치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 결과, 상기 일치하는 태그들은 상기 태그 아이디의 n번째 비트값에 따라 서로 다른 시간 슬롯을 이용하여 n+1번째부터 마지막 비트까지의 상기 태그 아이디를 상기 리더에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리더가 상기 태그들로부터 서로 다른 시간 슬롯으로 수신한 상기 n+1번째부터 마지막 비트까지의 상기 태그 아이디를 이용하여 충돌 여부를 체크하고, 상기 체크 결과에 의거하여 상기 태그들의 태그 아이디를 인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은 태그 응답에 아무런 부담을 주지 않고 리더의 질의를 줄여 태그와 리더간의 질의-응답 횟수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태그의 인식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