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향 스위치를 이용한 문자 입력장치 및 이를 이용한이동통신기기(A Character Input Device using a Direction Switch and aMobile Device using it)A Character Input Device using a Direction Switch and aMobile Device using it

본 발명은 문자의 모양에 따라 두 개의 4방향 스위치를 조작하여 문자를 입력할 수 있어 직관적이면서 용이하게 문자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 스위치를 이용한 문자 입력장치 및 이를 이용한 이통통신기기를 제공한다. 본 발명은 문자의 모양에 따른 문자 입력이 가능토록 복수의 방향으로 변위 가능한 제1 방향 스위치, 상기 제1 방향 스위치의 입력으로부터 사용자의 문자 입력을 인식하는 제1 중앙처리장치 및 상기 제1 중앙처리장치의 사용자 문자 입력에 대한 문자 인식 정보를 외부로 송출하는 제1 통신모듈로 된 제1 문자 입력기; 및 문자의 모양에 따른 문자 입력이 가능토록 복수의 방향으로 변위 가능한 제2 방향 스위치, 상기 제2 방향 스위치의 입력으로부터 사용자의 문자 입력을 인식하는 제2 중앙처리장치 및 상기 제2 중앙처리장치의 사용자 문자 입력에 대한 문자 인식 정보를 외부로 송출하는 제2 통신모듈로 된 제2 문자 입력기;를 포함한다. 이러한 본 발명은 2개의 4방향 스위치를 이용하여 문자를 입력함에 따라 각각 독립적인 버튼을 사용하여 입력을 하므로 오류를 줄일 수 있으며, 직관적으로 문자의 모양에 기반하여 입력을 하므로 쉽고 빠르게 사용자의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