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시스템에서의 역방향 채널 할당방법METHOD FOR ASSIGNING REVERSE-LINK CHANNEL IN A MOBILE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이동통신시스템에서 이동단말의 우선순위에 의해 차별적으로 무선 자원을 할당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고 우선순위를 갖지 못하는 이동단말들이 역방향 채널을 할당받고자 하는 경우 상기 이동단말들간의 경쟁을 통해 역방향 채널의 할당을 요청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도록 하고, 자격을 부여받은 이동단말만이 최고 우선순위를 갖는 이동단말과의 경쟁을 통해 역방향 채널을 할당받을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우선순위에 따른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효과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