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형 형광램프Flat type fluorescent lamp

UV 소오스가 형성되는 면적을 극대화함으로써 백색광의 세기를 향상시킬 수 있는 등거리 전극을 사용한 평판형 형광램프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평판형 형광램프는 서로 대향되어 있는 제 1, 제 2 기판과; 상기 제 1 기판상에 양측에 돌출부를 갖고 일방향으로 배열된 복수개의 제 1 전극들과; 상기 제 1 기판상에 상기 제 1 전극의 돌출부에 맞추어 굴곡을 갖고 배열된 복수개의 제 2 전극들과; 상기 제 1, 제 2 전극을 포함한 상기 제 1 기판 전면에 형성된 제 1 형광층과; 상기 제 2 기판상에 형성된 제 2 형광층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