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 내의 전계분포를 변화시키는 보조 전극을 갖는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PLASMA DISPLAY PANEL HAVING AUXILIARY ELECTRODE OFVARIOUS SHAPE FOR CHANGING THE ELECTRIC FIELDDISTRIBUTION IN PIXEL

본 발명은 보조전극을 갖는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에 관한 것으로, 두 개의 유지 전극 사이에 배치되는 보조 전극의 역할과 기능을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고효율 달성 및 유지전압 감소를 위해 전면판의 유지 전극과 스캔 전극 사이에 그 각각과 평행하게 보조전극을 삽입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에 있어서, 상기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의 어드레싱 방전시 또는 디스플레이 방전시 셀 내부의 전계분포의 변화, 셀 내의 방전 및 벽전하를 조절하기 위한 돌출부를 구형파 또는 삼각파 또는 직사각형 파형의 형태로 상기 보조 전극의 길이방향 전체에 걸쳐 양 측면에 각각 형성하여, 빠른 어드레싱 및 발광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셀 내의 방전 및 벽전하 조절에 의해 콘트라스트 비(ratio)의 향상 및 그에 따른 낮은 계조에서의 표현력 향상, 그리고 구동 특성 향상 및 잔상 등의 역기능을 개선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