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차전지의 양극전극용 리튬망간계 산화물의 코팅재및 그의 코팅방법Coating materials and method of lithium manganeseoxide for positive electr odes in the Lithiumsecondary batteries

본 발명은 리튬이차전지의 양극전극용 리튬망간계 산화물의 코팅재 및 그의 코팅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리튬전이금속 산화물을 리튬망간계 산화물 표면에 코팅함으로써 고온전극수명 및 고속방전효율이 향상된 리튬망간계 산화물의 코팅재 및 그 코팅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리튬이차전지의 양극전극용 리튬망간계 산화물(LiMn2-XMXO4 :0<X<0 .5, M=Al, Fe, Mn, V, Cr, Cu, Ti, W, Ta, Mg, Mo)은 표면에 리튬전이금속 산화물 LioO2, LiNiO2, LiNi1-XCoXO2, LiNi1-X-YCoXMYO2, LiCo1-XMXO2, LiNi1-XMXO2, LiMn2-XMXO4 : 0 <X<0.5, 0<Y<0.5, M=Al, Fe, Mn, V, Cr, Cu, Ti, W, Ta, Mg, Mo)이 코팅된 것 로서, 상기 산화물을 활물질로 하여 제조된 리튬이차전지는 지금까지 개발된 리튬망간계 산화물로 제조된 리튬이차전지의 문제점인 고온전극수명 및 고속방전효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종래의 고가인 리튬코발트계 산화물을 대체함으로써 제조 단가를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