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제품의 인식 및 전기 제품의 상황적 위치 인식이 가능한 전원 공급 제어 장치(POWER SUPPLY APPARATUS CAPABLE OF AWARING ELECTRIC APPLIANCES AND THEIR CONTEXTUAL LOCATIONS AND CONTROLLING POWER SUPPLIED TO THE SAME)

본 발명의 지능형 멀티 플러그 아답터는 벽면 콘센트에 부착된 제1 마커로부터 제1 마커 정보를 추출할 수 있는 제1 마커 리더부를 가지는 플러그 뭉치와, 제1 마커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 회로부를 포함한다. 이때 제1 마커 정보는 벽면 콘센트의 위치를 식별할 수 있는 디지털 코드이다. 나아가, 지능형 멀티 플러그 아답터는 연결되는 전기 제품의 플러그에 부착된 제2 마커를 식별하여 제2 마커 정보를 추출할 수 있는 제2 마커 리더부를 가지는 적어도 하나의 전력 포트를 더 포함한다. 이때 제2 마커 정보는 연결된 전기 제품의 적어도 종류를 식별할 수 있는 디지털 코드이다. 수신 회로부는 제2 마커 리더부로부터 제2 마커 정보를 수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