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포렌직 기술을 이용한 보안 인쇄물 위조식별 시스템 및 그 방법Forgery Detection System for Security Printing Resource Based on Digital Forensic Technology and Method Therefor

본 발명에 따르면, 다양한 특징점의 추출이 가능한 보안 인쇄물 위조식별 시스템 및 그 방법을 개발할 수 있다.또한, 다량의 원본에 대한 디지털이미지와 위조본에 대한 디지털이미지 각각으로부터 추출한 특징점에 대하여 기계학습을 진행하여 위조여부식별을 위한 학습모델을 생성 가능한 디지털 포렌직 기술을 이용한 보안 인쇄물 위조식별 시스템 및 그 방법을 구현할 수 있다.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보안 인쇄물 위조식별 시스템은 이미지변환부(10); 특징점추출부(20); 기계학습부(30); 및 위조여부식별부(40);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