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 제어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NOISE CONTROL

개시된 기술은 소음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소음원으로부터 발생되는 소음 데이터를 획득하는 획득부; 상기 측정된 소음 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상기 소음원의 수평각 및 고도각을 측정하는 분석부;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소음을 상쇄하는 제어음을 계산하는 제어부; 및 스피커 어레인지를 통해 상기 제어음을 재생하는 구동부를 포함하는 소음 제어 장치를 제공한다. 또한, 소음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소음원으로부터 발생되는 소음 데이터를 획득하는 소음 데이터 획득단계; 상기 측정된 소음 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상기 소음원의 수평각 및 고도각을 측정하는 측정단계; 상기 분석부의 분석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소음을 상쇄하는 제어음을 계산하는 제어단계; 및 스피커 어레인지를 통해 상기 제어음을 재생하는 구동단계를 포함하는 소음 제어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