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용 접이식 얼굴가리개FOLDABLE FACE-VISOR FOR CHAIR

본 발명은 의자용 접이식 얼굴가리개에 관한 것으로, 제 1레그에 지지되는 제 1상판부와 이 제 1상판부에 탄성적으로 뉘어지게 연결되는 제 1등받이를 구비하는 제 1의자, 이 제 1레그에 연결되는 연결축부재, 이 연결축부재에 제 2레그를 연결하고 제 2레그에 지지되는 제 2상판부에 탄성적으로 연결되어 제 1등받이 방향으로 기울어지는 제 2등받이를 구비하는 제 2의자, 및 이 제 1등받이에 접을 수 있도록 연결되어 제 2등받이의 기울어짐 시 펼쳐지며 제 2의자에 누운 사람의 얼굴을 가리는 제 1가림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은 종래 기술과 달리 적어도 한 쌍의 의자를 서로 등지게 배열한 채 서로 유격된 상태를 유지하고, 마주하는 의자 중 어느 하나의 등받이를 젖히고 나서 상대측에서 세워진 의자의 등받이에 구비된 가림판으로 젖혀진 등받이에 누운 사용자의 얼굴을 가릴 수 있어 좁은 공간에 번갈아 안락의자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