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지원 감시 카메라 시스템 구동방법 및 시스템Method for operating human-assisted surveillance camera system and system for the same

인간 지원 감시 카메라 시스템 구동방법 및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인간 지원 감시 카메라 시스템 구동방법은 특정 영역에서의 이벤트에 대한 제 1 영상정보가 감시 카메라에 의하여 획득되는 단계; 상기 특정 영역 주변의 사용자 모바일 기기에 의하여 제 2 영상정보가 획득되는 단계; 및 상기 제 1 영상 정보 및 제 2 영상정보에 따라 상기 감시카메라에 의한 검출된 이벤트가 실제로 발생하였는지가 판단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본 발명에 따른 감시 카메라 구동 방법은 소셜 네트워크상의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모바일 기기에 의하여 촬영된 제 2 영상 정보를 감시 카메라에 의하여 촬영되는 제 1 영상 정보와 함께 사용한다. 이로써 감사 카메라 단독으로 이벤트를 검출하는 경우보다 높은 이벤트 검출율을 보인다. 아울러, 기존의 감시 카메라가 설치되지 않는 영역에서의 정보를 소셜 네트워크 상의 사용자로부터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카메라로부터 얻은 영상과 사용자로부터 얻은 영상을 기반으로 특정 영역 중 사람이 잘 보지 못하는 영역을 추출, 이러한 영역에 감시 카메라를 집중 배치함으로써 설치에 따른 비용 절감, 최적의 감시 카메라 위치 결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