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블록 노이즈 분산의 변화를 최소화하는 JPEG2000스테가노그라피 장치 및 그 방법JPEG2000 Steganography Apparatus for minimizing the changes of code-block noise variances and methode threrefor

본 발명은 JPEG2000 스테가노그라피에 관한 것으로, 코드블록 노이즈 분산의 변화를 최소화하는 JPEG2000 스테가노그라피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코드블록 노이즈 분산의 변화를 최소화하는 JPEG2000 스테가노그라피 장치에 있어서, 이미지 데이터를 부호화하여 비트 스트림을 생성하는 이미지 부호화부와, 이미지 부호화부로부터 생성된 비트 스트림을 입력으로 받고, 각 코드블록에 대하여 메시지 삽입시 발생할 수 있는 코드블록 노이즈 분산의 변화를 산출하며, 레이어의 순서를 산출하는 코드블록 예측부와, 코드블록 예측부에 의해 산출된 결과값을 입력으로 받고, 그 입력받은 결과값을 이용하여 순서 가중치를 산출하는 순서 가중치 산출부와, 순서 가중치 산출부에서 산출한 순서 가중치에 따라 메시지를 삽입 또는 추출하는 메시지 처리부와, 이미지 부호화부, 코드블록 예측부, 순서 가중치 산출부 및 메시지 처리부를 중앙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은 코드블록 노이즈 분산의 변화를 예측하고, 코드블록 노이즈 분산의 변화를 최소화하는 효과가 있다. JPEG2000, 스테가노그라피, 스테거낼리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