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대-단 지연 예측을 위한 고속 콘볼루션 근사화 시스템및 그 방법A Fast Convolution Approximation Scheme for EStimating End-to-End Delay

본 발명은 단-대-단 지연 예측을 위한 고속 콘볼루션 근사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분산적으로 각 노드에서 지연 분포를 구하고 그 정보를 이용해 단-대-단 지연을 구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해당 출력포트를 지나는 트래픽의 지연 분포를 저장하는 확률분포 저장장치#1과, 상류 또는 하류 노드로부터 지연정보를 받는 확률분포 저장장치#2와, 제어기에서 고속 콘볼루션이 된 결과가 저장되는 확률분포 압축기#2와, DELTA 1 계산 블록에서 계산된 Δ와 DELTA 2 블록에 저장된 Δ2의 최대 공약수를 계산하는 최소값 계산 블록과, 압축된 지연 분포 PX2(i), PY2(i)를 콘볼루션하는 기능을 하는 콘볼루션 계산기와, 콘볼루션 계산기의 콘볼루션 결과와 Δ' 를 받아 수학식 4와 5에 따라 원래의 스케일로 복원하여 콘볼루션 결과를 저장하는 확률 분포 저장장치#3으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은 여러 노드에 걸친 지연 분포를 고속으로 콘볼루션함으로써 짧은 시간에 단-대-단 지연의 추정을 가능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콘볼루션, 지연 분포, 압축전송, 서비스 품질(Q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