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역 광파장 필터 장치NON-RECIPROCAL OPTICAL WAVELENGTH FILTER APPARATUS

본 발명은 양방향 광전송장치, 양방향 광통신망, 양방향 광증폭기 등의 적용 및 응용이 가능한 비가역 광파장 필터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비가역 광파장 필터는 각 단자를 통해 입력되는 임의의 편광을 가진 광파를 쇄교한 편광의 두 광파로 공간적으로 분리하거나 쇄교한 편광의 두 광파를 결합하는 제 1 및 제 2편광 분리수단(BC1,BC2)과, 진행 방향에 따라 광파의 편광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회전시키는 비가역성을 갖는 패러데이 편광 회전수단(FR)과, 입사된 광파를 진행 방향에 따라 동일한 방향으로 회전시키는 가역 편광 회전수단(RR)과, 파장에 따른 편광 상태가 바뀌는 파장 의존 편광 변환수단(WDPC)으로 구성한다. 그 구현 동작은 단자 1에서 단자 2로의 통과되는 광파의 파장에 따른 전달 특성과 단자 2에서 단자 1로 통과되는 광파의 파장에 따른 전달 특성이 서로 엇갈리게 동작하도록 한다.따라서, 본 발명에 따른 비가역 광파장 필터는 양방향 파장 교대 광전송에서 발생하는 다중 광반사를 억제할 수 있으며, 다단 광증폭기에 사용할 경우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광증폭기 구현이 가능하다.비가역 광파장 필터, 패러데이편광회전자, 편광분리기, 가역편광회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