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에이엘2 에이티엠 전송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AAL2 ATM transferring

본 발명은 이종 트래픽군에 대한 지연 요구 조건에 따라 전송 대역을 보장하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AAL2 ATM 전송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지연 특성이 서로 다른 여러 입력 트래픽군들에 대해 각 트래픽군별로 AAL2 다중화를 수행하고, 지연 민감 트래픽군의 셀 생성 지연을 억제하기 위해 셀 생성 타이머를 도입하여 셀 생성을 수행하고, 생성된 셀들을 하나의 셀 다중화기에서 각 입력 트래픽군의 부하와 트래픽군별 지연 요구 조건에 의거하여 가중치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다중화시켜 전송함으로써,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활성화에 따라 여러 지연 요구 조건을 가지고 발생하는 지연 민감 트래픽군과 지연 둔감 트래픽군의 링크 전송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