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하나의 표준 얼굴모델로 시작하여 다양한 형상의 얼굴모델을 제작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먼저, MPEG-4 SNHC에서 정한 특징점의 위치를 이동시켜 하위 레벨에서 얼굴모델을 변형하고, 하위 레벨 파라미터들을 조합하여 상위레벨에서 전체적인 얼굴을 변형한다. 이러한 얼굴 모델러 제작방법은 계층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하위 레벨에서의 파라미터 설정이 잘못되어 있으면 그 부분만 변경하면 된다. 또한, 고정된 표준 얼굴모델만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표준 얼굴모델을 생성하여 새로운 모델을 생성해 낼 수도 있다. 따라서, 본 발명을 이용하면 사용 목적에 적합한 얼굴모델을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