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이름 서버 시스템을 이용한 프로토콜 번역기 분산방법METHOD FOR DISPERSING A PROTOCOL TRANSLATOR BY USINGDOMAIN NAME SERVER SYSTEM

본 발명은 인터넷(internet) 상에서 도메인 이름 서버 시스템을 이용하여 IPv4/IPv6 번역기인 NAT-PT(Network Address Translation-Protocol Translation)를 분산하는 도메인 이름 서버 시스템을 이용한 프로토콜 번역기 분산 방법에 관한 것이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인터넷 망이 IPv4망을 중심으로 매우 폭 넓게 보급되어 있고 현재 클라이언트(client)를 위한 서비스가 지속되어야 하기 때문에, 한 순간에 IPv4망을 모두 IPv6망으로 교체하는 것은 어렵다. 그러므로 점진적인 망의 진화를 유도하여야 한다. 따라서 IPv4망과 IPv6망의 연동에 대한 연구는 필수적이며 시급히 연구가 선행되어야 한다. 본 발명에 있어, 모든 네트웍에 반드시 NAT-PT가 존재할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토폴로지 리미테이션(topology limitation) 문제를 해결하여 초기 IPv6를 도입하는 단계가 용이해진다. 또한 한 네트웍에 1 개 이상의 NAT-PT를 둬서 부하 공유(load sharing)가 가능하기 때문에, 트래픽 집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주요 국제 신호 점(International Signaling Point : ISP)의 도메인 이름 서버만 수정함으로써 전체 클라이언트의 다수를 IPv6로 접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