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얼굴 행동 인식 인증 시스템 및방법(SYSTEM AND METHOD FOR FACE MOTION DETECTING RECOGNITIONUSING ACCELEROMETER SENSOR)SYSTEM AND METHOD FOR FACE MOTION DETECTING RECOGNITIONUSING ACCELEROMETER SENSOR

본 발명은 보안 단말기에 사용자의 의사를 인식하기 위한 2축 가속도 센서를 구비하여 인증 연산 수행시 사용자의 의사를 반영함으로써 불필요한 인증연산 및 인증연산의 자동화로 인한 오류를 줄일 수 있도록 한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얼굴 행동 인식 인증 시스템 및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은, 보안 단말기; 상기 보안 단말기에서 인증요청을 위해 송신되는 신호를 인증 서버로 전달하는 지그비 송수신기; 및 상기 보안 단말기의 인증을 위한 인증 서버를 포함하는 인증 시스템에서, 상기 보안 단말기는 사용자 얼굴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2축 가속도 센서; 상기 지그비 송수신기와 무선 통신하기 위한 지그비 통신모듈; 상기 2축 가속도 센서의 센싱값을 바탕으로 사용자 얼굴의 움직임을 판단하여 얼굴 움직임 판단에 따른 기 정해진 인증 프로토콜을 수행하는 중앙처리장치; 보안 단말기의 전원 차단 또는 전원 공급을 제어하는 전원관리모듈; 상기 전원관리모듈의 전원 공급시 상기 중앙처리장치의 제어에 따라 RSA 암호화를 행하는 암호 프로세서; 및 스피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