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단형 내부구조를 갖는 가변형 샌드위치 패널 및 그제조방법(Deformable Sandwich Panel Having Sheared InnerStructure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Deformable Sandwich Panel Having Sheared InnerStructure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이 발명은 샌드위치 패널(sandwich panel)에 관한 것으로서, 3차원 형상을 갖는 내부 구조재와, 내부 구조재의 외면에 접합되는 한 쌍의 외측판을 포함하며, 내부 구조재는 박판 전체에 배열 형성된 다수의 슬리팅 라인 각각에 대해 박판의 상부 및 하부방향으로 각각의 공간을 갖도록 돌출 형성된 상하부 단위구조를 서로 간에 엇갈리게 갖는다. 이 발명은 내부 구조재로 사용되는 박판의 일부분씩을 여러 곳에 전단 성형하여 단위구조의 형성위치를 공간배치한 후, 전단 성형 부분을 각각 인장 성형함으로써 형성된 절단된 컵 또는 반구 형상으로 3차원 공간구조를 갖는 내부 구조재를 그 중간층으로 형성함으로써, 외측판에 가해지는 굽힘 하중을 내부 구조재가 효과적으로 지지하여, 굽힘 성형과정에서 외측판에 발생되는 좌굴현상이 효과적으로 억제되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