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가소성 고분자 입자 첨가에 의한 고강인성 열경화성 수지 조성물의 제조방법Method of Preparing Thermosetting Resin CompositionWith High Toughness by Addition of thermoplasticPolymer Particles

본 발명의 열경화성 수지 조성물은 고성능 열가소성 수지를 2∼200㎛의 크기를 갖는 입자 형태로 제조하고; 열경화성 수지에 경화제 및 촉매를 첨가하여 선경화 반응시키고; 상기 선경화된 열경화수지 90∼99중량% 및 상기 입자 형태의 고성능 열가소성 수지 1∼10 중량%를 혼합하고; 그리고 상기 열경화성 수지 및 상기 열가소성 수지의 혼합물을 추가로 경화 반응시키는; 단계로 이루어지며, 열경화성 수지의 반응속도와 첨가된 열가소성 수지 입자의 용해 및 확산 속도를 적절히 조절함으로써 몰폴로지 스펙트럼을 형성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