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홀로그래피를 이용한 능동소음 제어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ACTIVE NOISE CONTROL METHOD BY USING ACOUSTICAL HOLOGRAPHY AND APPARATUS USING IT)

본 발명은 음원으로부터 발생한 소음을 제어 공간에서 제거하는 능동소음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음향 홀로그래피를 이용하여 전체 음원면의 강도 및 위상 정보를 파악하고 저장하는 단계; 센서를 이용하여 전체 음원면 중 하나 이상의 위치에서의 강도 및 위상정보를 감지하는 단계; 상기 감지된 하나 이상의 위치에서의 강도 및 위상정보를 저장된 전체 음원면의 강도 및 위상정보와 비교하는 단계; 상기 비교된 강도 및 위상정보로부터 제어 공간의 강도 및 위상정보를 예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와 같은 방법에 의하면 음원면의 음원 강도 및 위상 분포를 미리 파악하여, 한 점 혹은 소수의 점에서 얻어진 정보로 전체 음원면의 값을 예측할수 있게 하며, 센서를 공간에 위치시키는 것이 아니라 음원면에 위치 시킴으로써 사용자의 활동영역을 침범하지 않으면서도 넓은 공간에 대해 정숙공간을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