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인명구조장치(Portable rescue device in water)

본 발명은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편리하고 멀리까지도 쉽게 던질 수 있으며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조자가 물에 들어가지 않고서도 조난자를 구조할 수 있어 패닉상태에 있는 조난자에 의한 구조자의 인명피해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구조가 개선된 수상 인명구조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수상 인명구조장치는 유입구 및 배출구가 내부와 연결되게 형성된 케이스; 케이스의 내부에 배치되고, 중공 형상으로 이루어지며, 관통공이 외측면에 형성된 제1실린더부재; 케이스의 내부에 배치되고, 제1실린더부재가 삽입되는 중공 형상으로 이루어지며, 관통공이 외측면에 형성되고, 물과 반응하여 기체를 생성하는 반응물질이 제1실린더부재와의 사이에 배치되어 있는 제2실린더부재; 케이스의 유입구가 개방 및 폐쇄되도록 케이스의 유입구에 결합되며, 유입구가 개방되어 케이스의 내부가 외부와 연결되도록 수압에 의해 작동하는 밸브; 및 케이스 내부에서 생성되는 기체가 케이스의 배출구를 통해 내부로 유입되도록 배출구와 연결되는 유입구가 형성되며, 유입된 기체에 의해 부유 가능한 튜브;를 구비한다. 조난자, 튜브, 밸브, 레스큐 캔(rescue can), 부력, 중력, 수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