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속 함유 폐수로부터 중금속을 회수하는 방법Method for recovering heavy metals from the drainagecontaining heavy metals

본 발명은 산성광산폐수, 도금폐수 등과 같은 중금속을 함유하는 폐수로부터 중금속을 회수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구체적으로는 자갈층, 내산성물질층, 유기물기질과 황산염환원균이 포함된 슬러지 혼합층으로 이루어진 상향류식 혐기성 반응조(upflow anerobic sludge reactor)를 이용하여 산성광산폐수 또는 도금폐수를 처리하는데 있어서, 반응조에 폐수를 유입하여 처리된 유출수를 상기 내산성물질층의 소정의 높이에 각각 나누어서 재순환시키는 것에 의해 중금속침전물을 높이별로 분포시켜 폐수로부터 중금속을 회수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광산산성폐수*도금폐수*중금속*내산성물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