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데이터 입력 시스템 및 그에 따른 데이터 입력 방법REMOTE DATA INPUT SYSTEM AND REMOTE DATA INPUT METHOD

본 발명은 원격 데이터 입력 시스템 및 그에 따른 데이터 입력 방법에 관한 것으로, 디스플레이부 상의 임의의 위치를 포인팅하는데 사용되고, 당해 포인팅 위치의 좌표 검출을 위한 광신호가 발사되는 포인터; 및 디스플레이부에 장착되어 있으며, 광신호를 수신하여 포인팅 위치의 좌표를 계산하고, 계산된 좌표에 따라 포인팅 위치를 디스플레이부 상에 표시하는 수신부를 포함한다. 수신부는 광신호를 수신하는 광센서 어레이와, 광센서 어레이에서 수신된 광신호에 의하여 포인팅 위치의 좌표를 계산하는 좌표 계산부를 포함한다. 광센서 어레이는 유연 전자 소자로 구성되며, 유연 전자 소자는 소정 간격으로 디스플레이부의 상하좌우에 적어도 한 줄이상 배치되어 있고, 좌표 계산부는, 디스플레이부의 상하측에 배열된 광센서 어레이에서 수신된 광신호의 위치를 각각 검출하고, 이들의 평균값을 x 좌표로 결정하고, 디스플레이부의 좌우측에 배열된 광센서 어레이에서 수신된 광신호의 위치를 각각 검출하고, 이들의 평균값을 y 좌표로 결정하고, 포인터는, 포인팅 위치의 좌표 검출을 위한 광신호를 생성하는 광신호 생성부와, 사용자로부터 명령을 입력받는 키입력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