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판디스플레이의 프린팅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printing of a flat panel display

이 발명은 평판디스플레이의 기판에 형광층, 컬러필터층, 유기발광층(OLED층) 등의 패턴을 프린팅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발명에 따른 평판디스플레이의 프린팅 장치는, 디스플레이기판의 상부에 배치되고 색재료페이스트가 채워지는 페이스트관통구멍을 구비한 페이스트기판과, 상기 페이스트기판의 상부에 배치되어 상기 페이스트관통구멍으로 가스를 분사하여 상기 색재료페이스트가 상기 디스플레이기판에 이행되도록 하는 가스분사수단과, 상기 디스플레이기판과 상기 페이스트기판을 정렬시키는 정렬수단을 구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