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형 3극 자기베어링, 하이브리드형 3극자기베어링의 제어시스템 및 제어방법(Hybrid Type 3-Pole Active Magnetic Bearing, System And Method For Controlling Hybrid Type 3-Pole Active Magnetic Bearing)Hybrid Type 3-Pole Active Magnetic Bearing, System And Method For Controlling Hybrid Type 3-Pole Active Magnetic Bearing

본 발명은 3극 자기베어링, 3극 자기베어링의 제어시스템 및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3개의 자기극이 120도 간격으로 부채살 형상으로 배열되고, 3개의 자기극 각각에는 코일이 감겨져 있는 주 자기극과, 3개의 자기극이 120도 간격으로 부채살 형상으로 배열되고, 3개의 자기극 각각의 외주측의 단에는 영구자석이 설치되어 있는 부 자기극을 포함하는 고정자, 고정자의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회전자를 포함하며, 주 자기극의 3개의 자기극과 부 자기극의 3개의 자기극은 각각 서로의 사이에 등 간격으로 번갈아 위치하고 있으며, 부 자기극은 영구자석으로부터 외주측의 단에 "ㄷ"자 형상으로 형성된 분지 자기극을 포함하고 있고, 고정자 및 회전자상에 약 0.1 mm 두께의 규소강판을 적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