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란커플링제 및 그의 제조방법(Silane Coupling Reagent and Prepar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히드록시기를 가진 고분자와 규소산화물을 공유결합시켜 하기 일반식 1로 표시되는 실란커플링제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한 실란커플링제는 하기 일반식 2로 나타낼 수 있는 비닐유도체를 질소 또는 아르곤 기류하에서 유기용매에 용해시킨 후, 금속촉매 존재하에서 일반식 3으로 나타낼 수 있는 알콕시실란 유도체와 반응시켜 제조하거나 또는 하기 일반식 4로 나타낼 수 있는 알킬마그네슘할라이드를 질소 또는 아르곤 기류하에서 상기에서 언급한 용매에 용해시킨 후, 일반식 5로 나타낼 수 있는 할로알콕시실란과 반응시켜 제조할 수 있다.< 일반식 1 < 일반식 2 R1R2R3Si-X < 일반식 3 < 일반식 4 < 일반식 5 H-SiR1R2R3 X-MgZ R1R2R3S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