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 FPSO용 천연가스 액화방법 및 장치(Natural gas liquefaction method and equipment for LNG FPSO)

본 발명은 천연가스 부유식 원유 생산 저장 설비(Floating Production Storage and Offloading, FPSO)용 천연가스 액화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더욱 상세하게는 질소 팽창사이클과 천연가스의 증발잠열을 이용하여 전체 시스템의 구성을 간략화하고 효율을 높인 천연가스(LNG) 부유식 원유 생산 저장 설비(Floating Production Storage and Offloading, FPSO)용 천연가스 액화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본 발명인 천연가스(LNG) 부유식 원유 생산 저장 설비(FPSO)용 천연가스 액화방법 및 장치는, 생산된 천연가스를 질소 팽창사이클을 이용하여 냉각시켜 액화천연가스로 처리하는 질소 팽창사이클을 이용한 부유식 원유 생산 저장 설비(FPSO)용 천연가스 액화방법 및 장치에 있어서,상기 질소 팽창사이클의 질소가스 열교환기에서 액화된 생성물 중 자연 기화된 천연가스를 이용한 다수의 예냉각용 열교환기를 사용하여 생산된 천연가스를 질소 팽창사이클의 질소가스 열교환기에 공급되기 전에 예냉각을 시키도록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