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제동작을 이용한 영상기반 동작복원방법Motion Reconstruction Method from Inter-Frame FeatureCorrespondences of a Single Video Stream Using aMotion Library

본 발명은 단일 영상에서 3차원 동작 정보를 얻어내는 문제를 동작 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온 유사한 동작을 변형하여 입력영상 정보에 맞추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동작 라이브러리는 최근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동작 포착 시스템을 이용해서 구성하거나, 혹은 숙련된 애니메이터에 의해 구성한다. 본 발명은 영상에서 동작을 만들어내는 전체 과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고, 크게 시간 변형, 관절각 복원, 최상위 관절 위치 추정의 3단계로 구성된다. 이와 같은 단계별 과정은 매우 구현하기 쉽고 직관적이다. 특히, 동작의 전체 움직임을 효과적으로 추산할 수 있으며 영상에서 동작을 얻어내는 다양한 분야에서 직접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