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렙토마이시스 그리세우스 유래의 조절유전자 sgtR1및 sgtR2를 이용한 재조합 트립신의 대량 생산방법A Method for Mass Production of Recombinant Trypsin byEmploying Regulatory Genes, sgtR1 and sgtR2 fromStreptomyces griseus

본 발명은 트립신 유전자와 스트렙토마이시스 그리세우스(Streptomyces griseus)로부터 유래한 조절유전자인 sgtR1 및 sgtR2를 포함하는 트립신의 재조합 발현벡터, 전기 발현벡터로 형질전환된 형질전환체 및 전기 형질전환체를 이용하여 재조합 트립신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재조합 트립신 생산방법은 종래의 방법에 비하여 트립신의 생산성을 월등히 향상시킬 수 있으므로, 트립신을 이용한 제품의 경제적인 생산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트립신 유전자, 스트렙토마이시스 그리세우스(Streptomyces griseus), 조절유전자, sgtR1, sgtR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