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용 와이어 절단장치WIRE-CUTTING DEVICE FOR AIRCRAFT

본 발명은 항공기용 와이어 절단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항공기, 특히 헬기와 같은 저공, 저속비행 항공기의 운항 도중 공중에 가설된 와이어와 기체의 충돌에 의한 위험으로부터 항공기를 보호하기 위하여 와이어를 절단하는 장치에 있어서 그 강도를 보강하고 경량화할 수 있는 와이어 절단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항공기용 와이어 절단장치는, 와이어를 절단하기 위한 커터와, 커터를 지지하고 항공기의 동체 외부에 돌출되도록 결합된 지지부와, 커터로 와이어를 안내하기 위하여 지지부로부터 연장되며 선단이 항공기의 전방으로 경사진 판상의 와이어 가이드부를 구비한 와이어 절단장치에 있어서, 와이어 가이드부 및 지지부는 복합재료로 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