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압 컨베이어의 가감속도 조절방법 및 이를 이용한 공압컨베이어ACCELERATION AND DECCELEARTION METHOD FOR AIR CONVEYERAND AIR CONVEYER THEREBY

본 발명은 판형부재를 부상시켜 이송시키는 공압 컨베이어로서, 이송방향을 따라 설치되고 상방으로 일정한 공기압을 형성시켜 상기 판형 부재를 부상시키는 공압발생장치, 상기 판형부재의 일 면과 접촉하고 일 방향으로 연속적으로 궤도운동하며 상기 판형부재를 이송시키는 이송장치, 및 상기 이송장치로부터 상기 판형부재로 전달되는 힘을 조절하며 상기 판형부재의 이송 가속도 및 감속도를 조절하기 위하여 상기 판형부재와 상기 이송장치간의 접촉 마찰력의 크기를 조절하는 마찰력제어장치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공압 컨베이어는 판형부재와 이송장치간에 발생하는 마찰력의 크기를 조절하여 최대 가속도 및 감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판형부재의 빠른 이송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