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세라믹 요철금형 및 그 제조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porous ceramicconcave mold

본 발명은 높낮이가 다른 두 종류의 박판(210, 220)을 교대로 적층하여 일측면에 요부와 철부가 반복적으로 형성되어 미소 요철형상을 갖는 요철금형(200)을 이용하여 다공성 세라믹 요철금형을 제조하는 방법으로서, 고체상태의 세라믹 분말(320)과 액체상태의 고분자 결합재(330)가 혼합되어 다공성을 갖는 평판형태의 다공성 세라믹 성형체(310)를 요철금형의 요철면에 배치하는 단계와, 다공성 세라믹 성형체를 가열 및 가압하여 다공성 세라믹 성형체로 요철금형의 요부를 채워 일측면에 미소 요철형상을 갖는 다공성 세라믹 요철 성형체(340)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은 높낮이가 다른 박판을 교대로 반복 적층하여 형성한 미소 요철형상을 갖는 금형을 이용하여 다공성 세라믹 성형체를 성형함으로써 편리하게 다공성 세라믹 요철금형을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