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빔을 적용한 보안시스템Security system using plane beam

본 발명은 보안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직진하면서 조사되는 레이저빔을 360도 전방향에 걸쳐 퍼지는 평면빔을 만들고, 상기 평면빔을 보호 영역에 발사한 후 침입자의 유무에 의해 변화되는 빔의 거동을 분석함으로써, 상기 보호 영역 내로 침입자의 존재 여부를 판단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보안시스템은 크게 레이저빔 발생부와 평면빔발생부 및 신호감지부, 중앙제어부, 출력부로 구성된다. 레이저빔 발생기(610)에는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600)가 있으며, 상기 레이저빔 발생기로부터 발생한 레이저빔을 평면빔으로 변환하기 위한 평면빔발생부(620) 및 상기 평면빔발생부(620)에서 생성된 평행빔을 감지하는 신호감지부(640)로 구성되며, 필요에 따라 상기 평면빔을 반사시키기 위한 반사부(630)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