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의 무인충전 전원공급 제어 시스템 및 방법UNMANNED CHARGING POWER CONTROL SYSTEM AND METHOD FOR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의 전기자동차의 무인충전 전원공급 제어 시스템은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력공급장치; 배터리 충전소에 주전원이 오프된 상태로 주차된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신호를 발생시키는 리모트 컨트롤러; 상기 리모트 컨트롤러로부터 전송되는 신호에 의해 전원을 공급하는 보조전원부; 상기 보조전원부로부터 공급되는 전원에 의해 작동되는 전력공급 제어장치; 및 상기 전력공급 제어장치를 통해 공급되는 전원에 의해 작동되는 배터리 제어기를 포함하고, 상기 전력공급 제어장치는 상기 전력공급장치와 통신하여 상기 전력공급장치로부터 공급되는 전원에 의해 상기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충전시킨다. 본 발명에 의하면, 배터리 충전소에 주차되어 주전원이 오프된 비접촉 자기유도 충전방식의 온라인 전기자동차 또는 플러그인 방식의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무인 원격제어에 의해 효율적으로 충전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