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줄넘기와 이를 이용한 운동 게임 방법 및 시스템SMART JUMPING ROPE AND EXCERCISE GAMING METHOD AND SYSTEM USING THE SAME

본 발명에 따른 스마트 줄넘기는, 로프 연결축의 회전에 동기되어 회전하면서, 2π/n (이때, n≥2인 자연수) 회전마다 펄스를 생성하는 회전속도 측정부, 펄스를 샘플링한 것에 기초하여 줄넘기 로프의 순간 회전속도를 측정하는 제어부 및 순간 회전속도에 관한 정보를 외부로 무선 송출하는 무선 통신부를 포함할 수 있다. 회전속도 측정부는 고정된 발광 소자와, 로프 연결축의 회전에 동기되어 회전할 수 있고 2π/n 회전마다 발광 소자의 빛이 통과할 수 있도록 슬롯들이 형성된 회전 슬롯판 및 슬롯을 통과한 발광 소자의 빛이 수광되면 펄스를 생성하는 수광 소자를 포함할 수 있다.